렘31:1 "나 여호와가 말한다. 그 날이 오면 내가 모든 이스라엘 가족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다."
2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
3 옛날에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나타나 말씀하셨다.
7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옛날에도 말씀하셨고 지금도 말씀하시는 분이시다. 그런 점에선 우리는 옛날에도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었고 지금도 들을 수가 있다. 언제나? 들을 수 있는 말씀의 가치를 늘 인정할 수 있는 내가 되었으면 좋겠다.
오늘 주시는 말씀을 붙잡는다.
"나 여호와가 말한다. 그 날이 오면 내가 모든 이스라엘 가족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다."
요즘 들어 주의 복음이 모든 이들에게 영향력 있게 미쳐지길 소망하게 되는 것 같다. 그 날이 언제일지 모르지만...
반드시 모든 이들에게 나의 하나님이 그들에게도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렇게 되길 기도한다.

하나님 그들에게 회복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이 말씀은 옛날에도 그들에게 하셨던 말씀이고 지금도 하시는 말씀입니다. 그들이 옛날에 들었을 때와 지금 들었을 때 받아드리는 입장에선 큰 차이가 있었을 것 같습니다. 하나님 바라기는 하나님의 말씀이 어느 때든 늘 가치있게 다가오길 원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하나님의 말씀과 반응에 민감할 수 있게 깨어있게 도와주세요. 하나님의 뜻은 모든 이들이 구원받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뜻이 이루어지길 소망합니다. 제 주변에 하나님을 모르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하나님 그들에게 나타나주시고 드러내 주셔서 그들로 구원에 이르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