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3:17 어떤 한 믿는 사람이 자기가 필요로 하는 것은 다 가질 수 있을 만큼 부자라고 합시다. 만약 그가 가난하고 필요한 것들을 갖지 못한 형제를 보고도, 그 형제를 돕지 않는다면 어떻겠습니까? 그는 마음속에 하나님의 사랑이 없는 사람일 것입니다.
18 자녀들이여, 우리는 말로만 사랑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우리의 사랑은 진실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행함으로써 그 사랑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22 그리고 하나님은 우리가 구하는 것들을 우리에게 주실 것입니다. 우리가 이러한 것들을 받을수 있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명령을 지켰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들을 했기 때문입니다.

부자들이 가진 것을 가난하고 필요한 것들을 갖지 못한 형제들과 나누지 않는 것은 오늘 말씀에 의하면 그 마음속에 하나님의 사랑이 없는 사람이라고 하신다.
음...... 부자크리스챤들이 생각난다. 흠......
막상 부자가 되면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기 어려울지 몰라도... 그래도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다. 지금은...

22절은 의외다. 하나님은 우리가 구하는 것들을 우리에게 주실 것인데... 우리가 이러한 것들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우리가 하나님의 명령을 지켰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들을 했기 때문이라고 하신다.
보상?으로 주신다는 느낌이다. 음... 나도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들을 하면... 내가 구하는 것들을 모두 받을 수 있을까?? 지금까지 내가 구하는 것들을 받지 못하는 건... 명령을 지키지 않고 기뻐하시는 일을 안해서일까???
내가 받지 못하는 이유가 정확히 뭔진 모르겠지만... 여하튼... 내가 구하면 무조건?? 주셨으면 정말 좋겠다.

하나님 부자가 되면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요즘은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 제가 구하는 것들을 주시지 않는 것이 혹 제가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지 않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들을 안해서 인가요? 하나님 그렇다면... 명령을 지키고 기뻐하시는 일들을 해서 구하는 것들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이유가 아닌 다른 이유가 또 있다면... 여하튼 그래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