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메시지는 간증을 담는다.-주님과 관련된 우리의 경험을 나누는 것이다. 예수님은 우리가 우리 이야길 다른 사람들에게 하기 원하신다. 간증을 하는 것은 이땅에서 우리가 감당해야 할 사명의 중요한 부분이다.

=> 음... 난 내 신앙의 횟수가 더해질수록 소소한 간증이 참 많아짐을 느낀다. 음... 그런대론 난 잠잠하지도 않고... 어쩜 나누지 않고는 견디지 못하는 마음을 주신 듯 싶다.

삶의 메시지는 삶의 교훈을 담는다.-이것은 하나님이 경험을 통해서 가르쳐주신 진리다. 경험을 통해 배우는 것은 현명한 일이지만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통해서 배우는 것은 더 현명한 일이다. "경험자가 들으려 하는 사람에게 해주는 경고는 가장 좋은 금으로 만든 보석보다 귀하다(잠25:12)"
성숙한 사람들은 매일의 경험에서 교훈을 끌어내는 습관을 기른다.

=> 그런 점에서 난 좀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그들의 경험을 전해듣길 원한다. 특히 나보다 연장자들로부터... 삶의 경륜에서 뭍어나는 그런 신앙의 경험들을... 근데... 음... 아직까진 별로 없다. 책을 읽으면 되겠지만... 음.. 난 책보단... 그런 사람들이 내 주변에 있었으면 좋겠는데... 그러고 보니.. 많이들 계시는데... 내가 활용??하지 못하는군. 기도해야겠다.

삶의 메시지는 우리가 나누는 거룩한 열정을 담는다.-모든 사람이 우리가 열정을 가진 부분에 똑같은 열정을 가질 것이라고 기대해선 안된다. 대신 우리는 서로의 삶의 메시지를 존중하고 서로의 이야길 경청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거룩한 열정을 과소평가해선 안된다.

=> 명심해야겠군.

삶의 메시지는 복음을 담는다.-사랑은 선택의 여지가 없다. 그리스도를 모르는 사람을 단 한사람이라도 알고 있는 한 그들을 위해 계속 기도하고, 사랑으로 섬기며, 복음을 전해야 한다. 당신의 선교지는 당신 주변의 모든 곳이다. 하나님이 주신 기회를 놓치지 말라.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라. 그들과 만나는 모든 순간에 현명하게 행동하라.

=> 내 선교지에서 나는 과연 최선을 다하고 있나? 음... 난 교회안에서만 최선을 다하고 있는 거 같다. 물론 교회안에서라도 최선을 다하면 됐지하고 안위하기도 하지만... 건 아닐꺼다.
앞으로도? 매일매일 사무실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야겠다. 그리고 내 친구들... 내가 알고 있는 그리스도를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가 쌓이면 상황도 열려서 내가 입을 벌려서 복음을 전할 증인의 기회가 주어지겠지? 하나님이 나를 증인으로 생각하신다는 것을 늘 명심해야겠다. 그래서 증인 출두라는 명을 받으면 언제든지 어디서나 본 바를 들은 바를 아는 바를 있는 그대로 말할 수 있도록...
항상 예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할 말을 준비하며 살아야 겠다.
근데 왜 온유와 두려움일까?? 온유는 최근에 배워서.. 음.. 그런대로 아하.. 하고 이해가 되는데.. 두려움이라... 복음을 변질시켜 엉뚱한 소릴 전하지 말라는 말씀인가?^^


이책에서 나온 5가지 목적 중.. 가족의 일원, 그분의 성품 보여주는 모델로 삼고, 그분의 영광을 보이게 하셨고, 그분의 은혜의 사역자로 세우셨고, 복음의 전령으로 부르셨다. 이 중 5번째만 이 땅에서만 이뤄질 수 있는 것이다.

음...... 휴~


하나님, 제가 메신저라고요? 저를 증인으로 세우는 상황들을 주세요. 그래서 늘 할 말을 준비하여 메시지를 잘 전하는 하나님을 충족시키는 메신저가 되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